DiSC 관련 도서

Home > DiSC > DiSC 관련 도서

DiSC 관련 도서 DiSC(누구도 피할 수 없는 우리 행동의 4가지 특성)
2014-07-30 11:46:14
(주) 한국교육컨설팅연구소 <> 조회수 11522
121.162.75.128

 

DiSC 이론은 1928년 <원더우먼>의 원작자로 유명한 윌리엄 마스턴 박사에 의해 체계화되었다. 이후 미국 인스케이프 사(현 Wiley)에 의해 DiSC 행동유형의 진단 및 분석 체계가 정밀화되었다.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DiSC 행동분석과 실생활에의 적용이 이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연간 10만 명 이상이 기업체, 공조직, 일반 기관, 교회, 학교 등에서 DiSC 행동진단 도구들을 자기 개발, 의사소통, 갈등 관리, 상담, 세일즈 교육, 리더십 개발, 팀빌딩, 조직 활성화, 진로지도, 부모교육, 교사교육, 자녀교육 등에 활용하고 있다. DiSC 이론의 국내 최고 전문가 김영회 박사가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당신을 안내한다.
 

저자

김영회
한국교육컨설팅연구소 소장. 미국 Inscape Publishing Co.와 제휴해 다양한 DiSC 프로그램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며, DiSC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 중이다. KT, 포스코, LG, 삼성 등 국내 유수 기업체와 공무원교육원, 교원연수원 등 공공기관에서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공업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연세대학교 산업대학원 공업경영학과에 재학 중 미국 텍사스텍으로 유학을 가서 산업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어서 교육공학을 전공해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KT의 전신인 한국통신과 서대문우체국 등에서 근무했고, 한양대, 서울교육대, 서울산업대, 목원대, 계명대 등에서 강사활동을 했다.
번역서로 ≪사람들은 왜 나를 오해할까?≫, ≪사람들은 왜 나를 오해할까? : 워크북≫, ≪우리 아이는 왜 이럴까?≫, 공저로 ≪물처럼 여유롭고 햇살처럼 풍요롭게≫, ≪산업교육강사를 위한 유머이론과 DiSC 유머≫가 있다.

이건웅
한국교육컨설팅연구소 이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을 비롯한 여러 대학과 KT, 삼성화재, 르노삼성차 등 기업체,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등의 공공기관에서 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와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일본 국제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학위도 취득했다.
보람투자신탁운용, 코리아서키트 등 기업체에 재직했으며, 10년간 건국대학교 경영학 전공 겸임교수로 재직했다.
공저로 ≪인적자원관리론≫, ≪대박창업 성공경영≫, ≪산업교육강사를 위한 유머이론과 DiSC 유머≫가 있다.
 
이승철
한국교육컨설팅연구소 선임연구원. SK그룹, 삼성그룹의 계열사 등 기업체와 한국고용노동원 등 공무원 교육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배재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심리학 전공으로 석사 과정 중에 있다.
공저로 ≪산업교육강사를 위한 유머이론과 DiSC 유머≫가 있다.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DiSC 행동분석과 실생활에의 적용이 이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연간 10만 명 이상이 기업체, 공조직, 일반 기관, 교회, 학교 등에서 DiSC 행동진단 도구들을 자기 개발, 의사소통, 갈등 관리, 상담, 세일즈 교육, 리더십 개발, 팀빌딩, 조직 활성화, 진로지도, 부모교육, 교사교육, 자녀교육 등에 활용하고 있다. DiSC 이론의 국내 최고 전문가 김영회 박사가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당신을 안내한다.
 


목차

1부 어째서 이런 일이

01 도대체 나한테 왜 이래?

02 언제 어디서나 존재하는 유비쿼터스 갈등

 

2부 사람들은 왜 나를 오해할까? : 인간 행동유형 이해

03 4가지만 알면 다 통한다

04 나를 따르라! : 주도형(D형)

05 즐거움이 가득한 세상! : 사교형(i형)

06 함께해요! : 안정형(S형)

07 돌다리도 두드린다! : 신중형(C형)

08 DiSC, 비슷하고 다르다

 

3부 어떻게 하면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 대인관계 기술 개발

09 상대방에 맞추는 것이 포인트다

10 주도형(D형), 당신을 위한 대인관계 기술

11 사교형(i형), 당신을 위한 대인관계 기술

12 안정형(S형), 당신을 위한 대인관계 기술

13 신중형(C형), 당신을 위한 대인관계 기술

 

4부 술술 풀리네! : 생활 속 DiSC 대인관계 분석

14 술술 풀리는 1대1 대인관계가 보인다

15 행복한 대인관계로 나아가기


QUICK
QUI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