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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 Talk 전화상담전략(TAP)

고객과의 전화통화에서 획득되는 정보(억양, 톤, 속도, 호흡, 사용하는 단어, 질문형태 등)를 통해 고객의 행동 유형을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전화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진단도구입니다.

목표

  • 전화통화에서 획득되는 고객의 정보를 통해 고객의 DiSC행동유형을 추론한다.
  • 고객의 DiSC 행동유형에 맞추어 효과적 Sales, 고객상담 및 고객만족 (CS)활동을 전개한다.

활용방안

  • DiSC Talk 진단지를 사용, 전화통화를 통해 획득한 정보에 따라 고객의 DiSC 행동유형을 파악한다.
  • 고객성향별 의사소통과 행동의 특징을 파악한다.
  • 고객성향별 효과적인 상담 의사소통 전략과 행동 계획을 수립하여 서비스콜이나 판매상담(Tele Marketing)에 활용하여 상담성과를 높이고 고객만족을 증진시킬 수 있다.

표준시간표

3-5시간 범위 내에서 탄력 운영

주요내용 적정 배정 시간
Module 1 : 도입
- 도입활동
- 전화상담 활용법

Module 2 : 가치 시스템 진단과 해석
- Disc Talk 진단
- 고객성향 별 전화 상담 특징
- 전화상담 사례연구
- 고객성향별 전화상담 전략
- 전화상담 역할연기
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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